[나는 리뷰어다]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
독서

[나는 리뷰어다] 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지식

반응형

이번 달은 선택지가 많지 않아 가볍게 CS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을 선택했습니다.

 

최근 근 1년 만에 면접을 준비하면서 CS지식들을 빠르게 훑어볼 자료가 필요했으나, 이전에 깔끔하게 정리해놓지를 않아서 자료를 찾는데 애를 먹었습니다.

 

이곳저곳 자료를 서치해 정리가 잘된 여러 깃허브 레포를 찾았고, 짧은 시간에 예전에 공부했던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었습니다.

 

하지만 만약 당시에 이 책을 가지고 있었더라면 코테 합격이 발표난 날부터 하루~이틀은 이 책으로 전반적인 개념을 잡는 데 사용했을 겁니다.

 

혼자 공부하는 얄팍한 코딩사전 표지

 

책을 읽어보니 공부를 장시간 안한 저와 같은 분들에게 이 책은 안성맞춤이라고 느꼈습니다.

 

깊지 않지만 다양한 주제를 간결하게 푼 내용은 이전에 공부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기억나는 기회로,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거부감 없이 컴퓨터 관련 지식들을 받아들이도록 하고 있습니다.

 

간단한 지식이라도 알지 못하면 그것을 알고 싶어도 검색을 할 수도 없습니다.

 

이 책을 통해 '아 그거 **** 아니에요?' 라는 말이라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 (아는척++;)

 

목차

 

목차를 살펴보면 개발자가 무엇 인지부터 해서 컴퓨터 구조, AWS 등까지 다양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출퇴근길에 들고 다니면서 볼까 고민이 들게 하는 책입니다.

 

 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"

 

반응형